본문 바로가기

목표

소사장 되기.

언제라는 날짜를 아직 잡지는 못했다.

 다만, 이렇게 월급쟁이 삶으로는 내가 추구하는 또는 내가 하고자 하는 것들을 해내며 살기는 부족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사실 이런 거창한 것에 앞서 그저 월급을 받다보니, 이 돈을 가지고 조금 더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이 많아졌을 뿐이기도 하다.

 어느 누구의 말처럼, 돈을 모아서 원룸을 사고 그것을 세 내주면서 재테크를 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것으로는 돈을 후딱 빨리 벌기는 힘들 듯 하다.

 여수에서 승진 형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세상에 할 수 있는 사업은 무수히 많았다. 단지 내가 아직 경험해보지 못해서 그런 시야를 갖을 수 없었을 뿐이다.

 생각했다. 조그마한 게스트하우스를 만들어서 매니저를 한명 두고, 운영을 해볼까 하다가 그것보단 내가 평소에 좋아하고 미래에 염원했던 카페를 하나 차려보는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그렇다. 지금 내 나이의 또래 친구들을 앞으로의 결혼을 생각하며 집을 사려 돈을 모으는 친구들이 많이 있다. 이것이 나쁘다고 말하려는 것은 아니고, 그냥 나는 1억이라는 돈, 2억이라는 돈을 10년 동안 모아서 집 한채를 사는 것이 과연 그 시간동안 돈을 모아 집에 투자를 하는 것이 옳은 것일까 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난 그냥 이렇게 생각한 것 뿐이다. 그냥, 그 돈을 가지고 조그마한 사업을 하나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시작해볼 것이다.

 앞으로 1년 후가 될지, 2년 후가 될지 아직 시기는 정확하지 않지만. 그것을 목표로 나도 돈을 모으고, 투자를 할 궁리를 좀 해봐야겠다. (얼마씩, 어느 정도의 돈을 모아야 할지 아직 생각을 못했기 때문에. 시기는 정확하지 않음.)


 26살의 목표 - 29살에 이루었고, 29살의 목표를 새로 세우고, 이제 이뤄보려 노력해봐야겠다. 뿅!

'목표' 카테고리의 다른 글

Dreams come true.  (0) 2016.04.10
2016년. 올해는 열공하는 한 해가 되자.  (0) 2016.01.01
D-208  (0) 2015.04.19
2년 후, 미니쿠퍼 사기.  (0) 2014.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