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리테일 채용설명회
1. 사회공헌사업.
편의점이 밤에도 불을 밝히고 외딴 곳에도 있기 때문에, 여성이나 아동 등을 보호할 수 있는 활동들을 하고 있다.
또한 유니세프 등 후원을 하며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음. 또한 BGF는 해당 지역의 사람들에게 점포를
내주어서 그 지역에 공헌을 하고 있다.
BGF 캐시넷 - 편의점에 있는 ATM
BGF 휴먼넷 - 인력
BGF 푸드넷 - 삼각김밥 등 개발하는 곳.
BGF 보험 - 가맹점들에 대한 보험 등을 하는 것. 수수료로
BGF 로지스 -
2. 핵심역량과 공통역량
공통역량(인재상) : 열정과 도전, 정직, 학습, 팀웍
중요한 것은 열정과 도전 : BGF는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실천하였고, 업계 1위를 달성한 것이 많음. 또한 계속해서 할 것이기 때문에. 또한 유통 부문은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사람을 좋아한다.
정직 : 원칙에 대한 준수, 개별 점포에 대한 원칙을 지켜야하지!
학습 : 실패를 하든, 뭘하든 그것을 통해 무엇을 얻고, 얼마나 성장을 할 것이냐. 또한 오너의 철학이 직원에 대한 교육은 꼭 필요하다고 함. 회사가 직원을 키워줘야한다고 생각함. 끊임없이 탐구하고 자기를 성장시키는 것. 자기개발
팀웍 : 점주를 상대하고, 다른 사람을 만나고 하는 것이 기본 일이기 때문에. 중요시 됨.
3. 경영준칙
(1) 원칙과 정도준수
- 법과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다. 이번 일에 적용된 규칙을 다음에 또 적용할 수 있는가.
(2) 내실추구
(3) 위기 대비
편의점은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 가능성이 큼.
대형마트나 백화점은 이미 성장이 멈췄어!
앞으로 외국에 진출을 하려 함. 편의점에선 자신들이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함.
편의점이 많아지는 이유 : 저출산, 고령화 1인, 소인가구 증가. 근거리, 소량구매의 증가. - 편의점이 커질 수밖에 없는 이유
BGF는 아직 상장하지 않은 기업이다. 20년 가까이 무차입 경영(다른데서 돈을 빌려오지 않음)을 하고 있음.
BGF는 현금유동성이 굉장이 큰 회사이다. 하루하루 약 8000개의 점포에서 나오는 수입을 본사로 송금을 하고, 본사 재무팀에서는 하루 130억 쯤 되는 이 돈을 재투자를 해서 (돈놀이?)를 한다.
4. CU Brand 설명
편의점 (CVS)을 뜻하는 C와 당신(YOU)을 의미하는 U = 당신을 위한 편의점
가운데 쉼표는 편의점과 당신을 이어주는 생활 속 쉼터를 뜻함.
색은 보라색은 : 소중함, 고귀함. 초록색은 : 신선함, 새로움 을 뜻한다.
CU는 Brand Identity(=BI), BGF Retail = Company Identity(=CI)
편의점 2.0 이라는 개념으로! 예전 편의점 개념이 아니고. 이젠 고객 중심으로.
ex) 편의점 겉에 포스터가 없음. 상품이 편의점이다.
추 후 정리하여 업뎃하겠습니다.
'지금 >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 to get to where you want to be. (0) | 2014.08.13 |
---|---|
140813 (0) | 2014.08.13 |
임신원의 꿈의 목록 (0) | 2014.03.13 |
내게 남은 특별할 것 없는 일상적인 생활들. (0) | 2014.02.23 |
지금, 바로 지금. (0) | 2013.10.16 |